또 숭례문 뿐만 아니라 독립문의 보수도 부실시공됐으며 국보 31호매년 조금씩 기울고 있는데도 원인조사나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없이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은 15일 이같은담은 '문화재 보수 및 관리실태'발표하고 총 93건의 감사결과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는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부실복원과 관련한 국회의 감사 요구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올해문화재청과 서울·경기·강원·충북·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 등 9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감사원에 따르면숭례문 복구사업에서 시험시공 등의 검증이 필요하다는 복구자문단의 의견에도 불구하고,맞추기 위해 홍창원 단청장의 명성만 믿고 검증되지 않은 단청기법을바로 적용했다. 결국 전통단청 시공기술이나 경험이 없는 홍 단청장은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재현에 실패했고 화학접착제를 아교에 몰래 섞어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단청 훼손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단청장은 값이 싼 화학접착제를 사용해 3억여원의챙기기도 했다고 감사원은 지적했다. 기와규격도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아닌 KS기와 규격으로 임의로 변경한 탓에 숭례문의 지붕에는 화재크기와 모양이 다른 기와가 올려졌다. 숭례문 지반복원도중기 이후 높아진 지반을 모두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하고도 시공편의를 위해 일부만 제거토록 하는 등 전통기법과 도구로한 숭례문 복구의 기본원칙을 훼손함으로써 부실시공을 초래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뉴시스】기자 = 화재로 파손됐다가 지난 5월 복구 작업을 마친단청 일부가 벗겨진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8일 오후 숭례문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문화재청 관계자가 기자설명회를 가졌다. 사진은 8일훼손된 숭례문 단청. 2013.10.08.
[email protected]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관련해 감사원은 문화재청장에게 숭례문 복구 사업과리를 부실하게 한 복구단장5명의 징계를 요구하고 전체 공사비 154억원 중 21억원에 해당하는지반, 기와를 재시공하라고 통보했다. 화학접착제를 사용해 부당이득을홍 단청장에 대해서는 사기 등의 혐의로 ®∂연산립카페 일산립카페 서울대립카페3월 경찰에 수사를감사원은 또 지난해 4월 서울 서대문구가보존처리공사에서 자격이 없는 업체에 보수공사를 맡기고 녹물 및 백화현상 등으로 인한 오염이 그대로 남아있는데도 그대로 준공처리하는 등 문화재 보수·정비사업의 부실시공 사례를 다수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