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Ranking Show] Jan. 3rd week Hot Keyword (랭킹쇼 하이five 1월 셋째 주 위클리 핫 키워드)

iHQ 2016-03-05

Views 3

# 5위 [국제시장] 김윤진, 눈물의 의미

2015년 새해 첫 천만관객 돌파 영화로 이름을 올리게 된 [국제시장]. 지난해 언론시사회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김윤진이 뜨거운 눈물을 흘렸던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영화 [국제시장]에서 덕수의 아내 영자를 연기했던 김윤진은 지난 21일. [국제시장] 천만돌파 미디어데이를 통해 윤제균 감독과 의견 차가 있었음을 밝혔는데요.

김윤진은 영자에 대해 '시장에서 장사를 하며 살아온 여자라면 늙어선 목소리도 커지고 억셀 것 같았다'고 했지만 윤제균 감독은 끝까지 고운 할머니의 모습을 고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나서 지난해 [국제시장] 언론시사회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윤제균 감독은 주인공의 이름과 관련된 사연을 털어놨는데요.

[인터뷰: 윤제균 감독/ [국제시장] 시사회]

저희 아버님 성함이 윤자 덕자 수자 맞습니다. 그리고 저희 어머니도 집에서 부르셨던 성함이 오자 영자 자자십니다.

저희 아버님이 대학교 2학년 때 돌아가셨는데 영화로나마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하게 됐고..


그제야 김윤진은 그 모습이 윤제균 감독 어머니의 실제 모습인 것을 알았고 미안한 마음에 눈물을 펑펑 흘렸다고 했습니다.


[인터뷰: 김윤진/ [국제시장] 시사회]

갑자기 감독님 너무 슬픈 말씀을 하셔 갖고 어쨌든 저의 진심이 전달됐으면 좋겠고요.


영화 [국제시장]에서 김윤진은 주인공 덕수의 아내 영자를 연기하며 파독간호사였던 20대서부터 억척스런 시장통 상인과 70대 할머니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소화해 호평 받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이민 2세대였던 그녀의 개인적 경험도 녹아있었습니다.


[인터뷰: 김윤진/ [국제시장] 시사회]

제가 10살 때 이민 갔으니까 우리 부모님들이 처음에 이민 갔을 때는 굉장히 고생을 많이 하셨거든요. 저희 어머니가 잠깐 그 양로원에서 제가 영자가 했던 일과 비슷한 일을 하셨어요.

그리고 덕수처럼 독일은 아니지만 저희 아버지가 쿠웨이트에 거의 3년을 갔다 오셨어요. 우리 부모님 생각이 정말 절실하게 났어요.

외국인으로서만 느낄 수 있는 그 서러움이라 그럴까? 그런 감정은 좀 많이 도움이 됐죠.


4위 이수 [나가수] 강제하차

가수 이수가 MBC [나는 가수다3]에서 하차하면서 6년 만의 방송 복귀가 무산됐습니다.

지난 2009년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뒤 방송활동을 중단했던 엠씨더맥스의 이수.


지난해 1월, 엠씨더맥스의 7집 앨범 발표와 함께 가요계에 복귀한 그는 그해 9월. 가수 린과 결혼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수는 수많은 가수들을 재발견할 수 있었던 서바이벌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에서 박정현, 양파, 소찬휘, 스윗소로우, 하동균, 효린과 함께 무대에 설 것이라는 소식을 들려줬는데요.

하지만 네티즌들은 과거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논란을 빚었던 이수가 [나는 가수다3]에 출연한다는 소식에 거세게 반발해 왔습니다.

지난 21일 이수는 [나는 가수다3]의 첫 녹화와 기자간담회에 참석. 엠씨더맥스의 히트곡인 [잠시만 안녕]을 부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MBC측은 지난 22일.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해 [나는 가수다3]에 출연 예정이었던 가수 이수를 출연시키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이수의 소속사 측은 [나는 가수다3] 강제 하차에 대한 공식입장을 전했는데요.

이수의 소속사 측은 '[나는 가수다3]의 갑작스러운 강제하차는 미리 전달받은 내용이 아님을 알려드린다', '녹화까지 모두 완료된 상황에서 공식적인 하차 통보가 아닌 일방적인 기사배포로 하차를 전달받은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수의 소속사 측은 '이수의 방송 활동에 대해 시기상조라 여기는 대중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이수 소속사 측]

Q) [나는 가수다3] 하차에 대해?

A) 저희 공식 입장 표명 드린 것처럼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아직은 방송에 출연하면 안 되는 것 같다'라고 많이들 의견 주셔서요. 겸허하게 받아드리고 [나는 가수다] 측에 강경하게 대응하거나 하는 액션을 취하진 않을 예정입니다.

[녹취: 이수 소속사 측]

Q) 앞으로의 활동은?

A) 음반 엠씨더맥스 8집 음반 준비도 할 거고 이후에 논의해서 결정할 예정입니다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