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조금 전 미사일 1발을 발사했습니다.

우리 군은 �" /> 북한이 조금 전 미사일 1발을 발사했습니다.

우리 군은 �"/>

北, 무수단 추정 탄도미사일 발사...軍 "감시태세 강화"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4

Views 0

[앵커]
북한이 조금 전 미사일 1발을 발사했습니다.

우리 군은 현재 미사일 발사 관련 내용을 파악하며 북한군 동향에 대해 감시 태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김세호 기자!

북한이 언제 미사일 발사했습니까?

[기자]
북한이 오늘 새벽 5시 58분시 쯤 원산 일대에서 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현재 미사일의 정확한 제원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군은 현재 가용 가능한 정보 자산을 동원해 북한군의 추가 동향을 예의주시하며 감시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은 어제 오후부터 북한군의 탄도미사일 발사 징후를 추적해 왔습니다.

군은 현재 중거리 탄도미사일 무수단 인지 여부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앞서 북한은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모두 4차례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쏘아 올렸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능력을 과시하려다 체면을 구긴 북한은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이번 발사를 감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최근 한달 동안 미사일 발사기술을 어느 정도 보완을 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역시 결과는 실패로 끝났습니다.

무엇보다 정밀 시험 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 무리하게 강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국방위원회는 지난 20일 B-52H 전략폭격가 이륙하는 괌의 앤더슨 공군기지를 비롯해 미군기지가 정밀 타격권안에 들어온지 오래라고 위협한 바 있습니다.

이번 발사 역시 북한이 시험 발사를 통해 이같은 위협이 빈말이 아니라는 점을 과시하기 위한 의도로도 풀이됩니다.

우리 정부는 외교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또다시 강행할 경우 국제사회에서 더욱 고립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일본 정부 역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징후를 미리 포착하고 어제부터 요격 준비에 나섰습니다.

일본 정부는 자위대에 파괴조치 명령을 내렸고, 이에 자위대는 이지스함을 배치한 데 이어, 지상에는 요격 미사일 PAC-3 미사일 부대를 배치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62206275637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