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현재 전국에 장맛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면서 수도권에는 호우경보가 내려졌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장마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이혜민 캐스터!
현재 상황 전해주시죠.
[캐스터]
지금은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 머물면서 시간당 30밀리미터 안팎의 세찬 비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국지성 호우가 내리면서 중부지방의 호우특보가 확대 강화됐는데요.
현재 서울을 비롯한 경기 4개 지역에는호우 경보가 내려졌고요, 그 밖의 중부 대부분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호남과 경북 일부에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비도 비지만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어서 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충청 이남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 일부로강풍 주의보가 서해와 남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지금은 중부에 비가 많이 내리지만 밤사이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남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까지 남해안에 150밀리미터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전남과 경남 지방에도 50에서 100밀리미터, 중부와 전북, 경북, 제주도에는 20에서 많게는 80밀리미터의 비가 예상됩니다.
중부의 비는 내일 오전에 그치고, 오후에는 소강상태를 보이겠는데요.
남부지방은 내일도 종일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이후 장마전선은 다음 주 중반까지 중부와 남부를 오르내리면서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기상센터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6070122071375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