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시정 연설을 시작으로 여야가 40일간의 본격적인 예산 전쟁에 돌입합니다. 박 대통령은 예산안 조속 처리 등 국정 운영에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 미르와 K스포츠재단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해외로 출국한 최순실 씨와 차은택 씨의 소재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미르의 초대 이사장 등을 불러 최 씨의 개입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 강원도 정선의 탄광 인근에서 축구장 2개 면적의 산자락이 내려앉거나 무너져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복구가 시급하지만 담당 부처들은 예산이 없다며 책임을 미루고 있습니다.
■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진 올여름 동안 폭력 성향이 감소하면서 살인 등 강력 범죄 발생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YTN 취재 결과 나타났습니다.
■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가 이라크 모술 인근 유황공장에 불을 질러 유독가스가 부근 마을을 덮쳤습니다. 주민 2명이 숨지고 천여 명이 병원으로 후송됐습니다.
■ 가을비가 내린 뒤 찬 바람까지 불면서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더 쌀쌀하겠습니다. 하지만 낮 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20도를 넘어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02406033100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