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가 검찰이 제시한 시한인 오늘이 아닌 다음 주에 대면조사를 받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검찰은 이번 주말 최순실 씨를 기소할 때 박 대통령을 어떻게 언급할지를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 최순실 특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곧 특검팀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야당이 추천한 2명 중 대통령이 임명한 특별검사 1명과 특검보 4명, 파견 검사 20명 등 100여 명으로 구성돼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입니다.
■ 박 대통령이 베트남 순방 중 최순실 씨 조카 장 모 씨 등과 따로 만나 장 씨 사업에 자금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이 자리에는 전대주 전 베트남 대사도 함께 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교육부가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의혹에 대한 특별감사 결과를 오늘 오전 11시에 발표합니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직접 감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올해 수능시험은 국영수 모두 지난해보다 대체로 어렵게 출제돼 변별력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정시모집 인원까지 줄어든 상황이라 정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난 12일에 이어 내일도 전국적으로 박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동시에 열립니다. 주최 측은 서울과 부산, 광주, 경남 등 전국 곳곳에서 최대 100만 명의 시민이 집회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11808023165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