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가 오늘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 규명을 위한 3차 청문회를 엽니다. 오늘 3차 청문회는 박근혜 대통령의 이른바 세월호 7시간 의혹에 대한 집중적인 추궁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탈당과 신당 창당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친박계는 배신의 정치는 떠나라며 압박한 뒤 별도의 당내 모임을 발족했습니다.
■ 야 3당은 정부와 국회 간 협의체 문제를 논의하자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총리실은 내부 논의가 필요하다며 유보적 입장을 밝혔습니다.
■ 어젯밤 부산 생곡동의 마을회관에서 누군가 최루탄 추정물질을 던지고 달아나 마을회관에 있던 주민 30여 명 중 9명이 호흡곤란과 어지러움을 호소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서울 강남의 유명 치과 원장이 예고 없이 폐업해 환자 500여 명이 피해를 봤습니다. 환자들이 미리 냈다가 돌려받지 못한 진료비가 1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은 강추위 속에 동해안을 중심으로 20cm 이상의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1.9도, 낮 기온은 영상 2도로 춥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214060058814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