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인 오늘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 집회가 서울 광화문을 포함해 전국에서 열립니다. 탄핵에 반대하는 보수단체의 맞불집회도 계획돼 있어 헌법재판소 인근에서의 충돌이 우려됩니다.
■ 최순실 국정조사 특위의 청와대 현장 조사가 대통령 경호실의 거부로 무산됐습니다. 이에 반발한 국조특위는 현장조사를 재추진하겠다고 밝히고, 별도의 청문절차를 마련할 방침입니다.
■ 새누리당 새 원내대표에 친박계인 정우택 의원이 당선되면서 비주류 측이 탈당카드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야당은 친박 지도부는 인정하지 않겠다며 친박계 2선 후퇴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 정부가 조류 인플루엔자, AI 위기 경보 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높였습니다. 그러나 날씨가 더 추워지면 소독약도 얼고 철새 유입도 늘어 확산 차단에 어려움을 겪을 전망입니다.
■ 면세점 9곳의 추가 선정 결과가 오늘 저녁 발표됩니다. 하지만 야권을 중심으로 발표 중단 요구가 높고, 탈락기업의 반발 등 후유증이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 오늘은 한파가 물러나면서 전국적으로 구름 많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중서부지방에는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21706063654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