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공사장에서 발생한 불이 닷새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 경북 포항시 공사장에서 발생한 불이 닷새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항 공사장 불 닷새째 이어져..."천연가스 추정"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경북 포항시 공사장에서 발생한 불이 닷새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공사 중 땅속에 생성된 가스에 불꽃이 옮겨붙어 땅 위로 불길이 치솟은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김선희 기자!

불이 난 지 닷새째인데도 불길이 잡히지 않은 건가요?

[기자]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도심 한가운데 공사장에서 불길이 타오르고 있는데요.

지난 8일 오후 2시 53분쯤 처음 발생한 불은 오전 11시 현재까지 닷새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불이 난 곳은 포항시가 공원을 조성하려고 지하 200m까지 관정공사를 하던 중이었습니다.

포항시는 지하수를 확보하려고 굴착 공사를 하다가 땅속에 생성된 가스에 불꽃이 옮겨붙어 땅 위로 불길이 치솟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특히 작업하던 곳이 폐철도부지여서 가스 배관이나 쓰레기 매립이 없어 땅속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가스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전문가들이 내려와 성분 분석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불길이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자 소방당국과 공사 현장 관계자들은 현장 반경 50m 지점에 출입 통제선을 설치하고 일반인 접근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 소방차를 배치해 불길이 확산하거나 다른 곳으로 번지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경찰도 인근 지역을 수시로 순찰하면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에 매장된 가스가 다 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라면서 가스가 소진되는 데까지 짧게는 며칠, 길게는 한 달 정도가 걸릴 가능성도 있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7031211241715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