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사이 집중호우로 통제됐던 서울 잠수교의 차량 통행이 조금 전 재개됐습니다. 비는 낮부터 그쳤지만, 이번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지는 등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2~3일 늦추기로 했습니다. 박수현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여당의 요청을 수용해 임명을 연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임명 연기에 대해 야 3당은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송영무 후보와 조대엽 후보의 임명을 강행하면 추경안과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에 협조할 수 없다고 못 박았습니다.
■ 조작된 제보를 당에 넘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준서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이 법원에 출석해 영장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이 전 최고위원의 구속 여부는 오늘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2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친 경부고속도로 버스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사고 버스 업체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졸음운전을 했다는 버스 운전기사의 진술에 따라 휴게 시간을 주도록 한 관련법을 지켰는지 수사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확보했습니다.
■ 용산에 주둔했던 주한미군사령부가 64년 만에 주둔지를 서울 용산에서 경기도 평택으로 이전했습니다. 올해 말까지 시설을 모두 옮기고, 내년엔 경기 북부 2사단도 평택으로 이전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711180135255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