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가 탈당 의원들을 일괄 복당시키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먼저, 복당 신청한 유승민, 윤상현 의원 등 4명은 오늘부로 복당시키고 나머지 3명도 복당 신청하면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시민단체의 4·13 총선 낙선운동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당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참여연대 등 10곳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 롯데그룹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롯데 측이 계열사 간 주식거래를 통해 오너 일가에 부당이득을 몰아줬다는 의혹을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롯데 계열사가 오너 일가의 개인회사를 지원한 단서를 잡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멀쩡하게 지내고 있는 남편을 허위로 실종 신고해 15억 원에 이르는 거액의 보험금을 타낸 아내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법원으로부터 실종선고까지 받아냈습니다.
■ 간호사와 간호보조원이 마약 성분이 있는 수면제를 병원에서 빼돌려 팔려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마약 수면제를 사 먹은 11명도 함께 불구속 입건됐는데, 이 가운데는 고등학생도 있었습니다.
■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중부와 호남지방은 더위가 주춤하겠지만 영남지방은 조금 덥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61612000960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