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꽤 쌀쌀한 날씨입니다.
하지만 낮 동안은 쾌청하고 포근한 가을 날씨가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권혜인 캐스터!
출근길 쌀쌀하던데 기온이 크게 떨어졌다고요?
[캐스터]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에 아침 기온이 뚝 떨어져 쌀쌀합니다.
강원 내륙에 안개가 조금 껴 있지만, 먼지 걱정은 없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좋은 상태를 보이면서 상쾌하게 하루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 기온은 14.2도로 예년 수준을 약 2도가량 밑돌았는데요, 한낮에는 따스한 가을볕이 내리쬐면서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기온이 오르는 만큼 일교차도 크게 벌어지고 있으니까요, 겉옷으로 체온조절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하늘 자체는 맑지만, 강원과 경기, 호남과 경남 일부 지역에는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가시거리가 답답하게 좁혀져 있는 곳이 많으니까요, 안개가 걷히기 전까지는 차간거리를 넉넉히 두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안개는 기온이 오르며 점차 사라지겠고 낮에는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오늘 종일 미세먼지 걱정 없이 깨끗한 공기와 함께 하겠고요, 쾌청한 가을 날씨 느끼며 바깥 활동 하기 좋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26도, 대구와 광주 27도로 예년수준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당분간 별다른 비 소식 없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야외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음 주 중반쯤 전국에 한차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요즘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잘 먹고, 잘 자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까요, 규칙적인 생활 습관으로 건강 관리 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권혜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70921081909780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