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롯데마트 매각"...中 진출 韓 기업 '불안'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1

■ 북한이 오늘 아침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 쪽으로 미사일 1발을 쐈습니다. 이번 미사일은 일본 상공을 가로지르며 3,700여km를 비행한 뒤 태평양 해상에 떨어졌습니다. 우리 군은 즉각 현무 탄도미사일로 대응 사격 훈련을 펼쳤습니다.

■ 역사관과 종교관 논란에 휩싸인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지명된 지 22일 만에 자진사퇴했습니다.
청와대는 국회의 부적격 의견을 존중한다면서 인사논란이 지속되는 데 대해 국민께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 이명박 정부 시절 이뤄진 사이버 여론조작 전반에 대한 전방위 수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민병주 전 국정원 심리전 단장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검찰은 오늘 오전 전직 군 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장 이 모 씨도 소환했습니다.

■ 사립유치원들이 정부와 간담회를 갖고 오는 18일 등으로 계획했던 집단 휴업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우려했던 대규모 보육 대란은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사드 부지 제공 이후 중국으로부터 전방위 보복을 당했던 중국 롯데마트가 결국 사업장을 팔기로 했습니다. 현지에 진출한 다른 기업들로 철수 공포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 제18호 태풍 탈림이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하면서 태풍특보가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직접 영향권에 드는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에는 이번 주말, 강풍과 함께 150mm가 넘는 호우가 예고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91518002129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