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야는 어제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었으나 대통령이 인사원칙을 위반한 데 대해 직접 사과할 것을 요구하며 야당들이 일제히 반대해 무산됐습니다.
■ 야당이 청와대의 책임있는 사과를 거듭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여야는 주말에 별도의 접촉을 갖고 의견 조율에 나설 예정입니다.
■ 문재인 정부의 초대 내각 후보자들이 잇달아 '위장전입' 논란에 휩싸이자 청와대가 조기 수습에 나섰습니다. 청와대는 국민 눈높이에 못 미쳐 죄송하다면서 현실적 제약을 양해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핵심으로 하는 새 정부 일자리 정책을 비판한 데 대해 강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재계를 향한 첫 경고 메시지로 보입니다.
■ 우리나라가 20세 이하 월드컵 조별 예선 최종전에서 잉글랜드에 1대0으로 져 조 2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오는 30일 C조 2위와 8강을 다툽니다.
■ 정부가 대형 마트와 백화점의 이른바 '갑질 횡포'를 막기 위해 손해액의 최대 3배를 배상하도록 하는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세월호에서 발견된 단원고 교사와 학생의 휴대전화가 복구됐습니다. "꼭 살아있어 달라"는 메시지를 비롯해 안타깝고 다급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 주말과 휴일에는 전국이 맑겠지만 다시 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오존 농도는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2706013195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