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휴일인 오늘(30일) 각 당의 대선 후보들은 충청과 수도권, 부산, 대구 등을 찾아 총력 유세전에 나섭니다.
■ 북한이 어제 새벽 발사한 탄도 미사일이 공중에서 폭발한 것은 탄두 폭발 실험을 위해 의도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북한이 또 다른 형태의 핵미사일 실험을 계속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됩니다.
■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이 어제 우리나라 동해 수역에 진입해 우리 군과 연합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 정부가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드 비용에 대해서 돈 낼 이유가 없다고 밝혔는데도 트럼프 미 대통령이 또 한국이 돈을 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가뜩이나 중국의 반발 때문에 고심하고 있는 정부는 곤혹스런 모습입니다.
■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마닐라에서 열린 동남아국가연합,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미국이 한반도 문제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발언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황금연휴가 시작된 어제(29일) 인천국제공항이 해외여행객들로 크게 북적였습니다. 공항 이용객이 17만 3천여 명에 달했고 다음 달 9일까지 2백만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일본에서 임신부 2명이 '앵무새병'에 걸려 처음으로 숨지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공원에 많이 있는 비둘기로부터도 감염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일요일인 오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고온 현상이 나타나면서 대구가 31도까지 올라가는 등 올봄 들어 가장 덥겠습니다. 오후에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충청과 강원 일부 지방에는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43009034511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