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세월호, 이르면 모레쯤 목포 신항 이동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 세월호가 어젯밤, 침몰 3년 만에 수면 위로 완전히 떠올랐습니다. 세월호는 해수 배출 작업을 본격적으로 벌이고 있는데 배수 작업에는 만 이틀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세월호는 바닷물을 빼는 작업을 마치면 반잠수식 선박에 고정하게 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세월호는 이르면 모레쯤 목포 신항으로 이동합니다.

■ 해수부는 목포 신항만에 세월호가 거치되면 본격적인 미수습자 수색에 나설 계획입니다. 선체 3∼4층 객실 칸을 중심으로 수색을 진행할 예정인데 수색을 위한 선체 절단을 놓고 찬반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가 이르면 내일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 결과 보고서 검토를 거쳐 김수남 검찰총장이 신병처리 방침을 결정할 전망입니다.

■ 한미 연합훈련에 미군 특수전 부대가 참가한 사실을 놓고 북한이 자신들만의 선제·특수작전에 나서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이 도발할 경우 단호한 응징으로 자멸하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천안함 폭침 7주기 추모식이 오늘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에서 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천안함 용사들의 명예와 희생을 기억하고 NLL을 반드시 사수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2618022665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