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전 대통령이 피의자로 검찰에 출석하는 내일 오전 자신의 입장을 밝힙니다. 박 전 대통령은 검찰 포토라인 앞에서 준비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변호인이 전했습니다.
■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질문지 작성을 끝내고 최종 점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장검사 2명이 삼성 뇌물 혐의 등에 대한 조사를 담당하게 되며 조사는 10시간 이상 진행될 전망입니다.
■ 내일 서울 서초동 검찰청사 주변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가 열립니다. 양측이 가까운 거리에서 맞대결을 펼치면서 충돌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북한이 어제 공개한 신형 고출력 로켓 엔진은 의미 있는 성능 진전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의 북한 선제 타격은 매우 위험한 선택이라고 뉴욕타임스가 지적했습니다.
■ 경영 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격호 총괄회장과 신동빈 회장, 신동주 전 부회장 등 롯데그룹 3부자가 오늘 오후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신 총괄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 씨도 법정에 나왔습니다.
■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중서부 지방을 중심으로 사흘째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은 봄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가 약해지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20160226187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