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소환 날짜 통보...삼성동 사저 긴장감 고조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다음 주 화요일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하면서, 박 전 대통령 사저 주변의 긴장감이 한층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이경국 기자!

현장 분위기 전해주시죠.

[기자]
네, 오전 시간이 되면서 사저 앞에는 박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속속 모여들고 있는데요.

특히 검찰이 박 전 대통령에게 다음 주 소환을 통보한 상황이어서 경찰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곳 사저에는 오늘 아침 7시 반쯤 박 전 대통령의 전속미용사 정송주 원장이 다른 여성 한 명과 사저 안으로 들어간 이후 지금까지 특별한 외부인의 출입은 없습니다.

정 원장은 어제도 비슷한 시각 도착해 한 시간 넘게 머무르기도 했습니다.

오늘 오후 1시쯤에는 또 다른 외부인 방문이 예정돼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직 까지 현장에서 박 전 대통령 변호인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경호원 등 관계자들이 사저 안팎을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묵직해 보이는 가방이나 서류봉투를 들고가는 모습도 확인됐는데요.

검찰 소환조사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사저 칩거가 계속되면서 사저 주변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후문 통행이 막혀 길을 돌아가야 하고, 아이들이 일부 지지자들의 과격한 시위 모습을 보는 것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까 걱정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현장에 모인 수많은 취재진의 관심이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현재 경찰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5개 중대, 4백여 명을 투입해 경비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삼성동 박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YTN 이경국[[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1511594134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