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경]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겨울 추위보다 더한 한파가 몰아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취업 시장인데요.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실업자가 처음으로 100만 명을 넘어섰고,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취업 시장이 꽁꽁! 얼어붙은 건데요.
이렇게 취업난이 더해질수록 다양한 사회경험을 쌓아두는 것이 대학생들에겐 큰 자산이 되겠죠?
올 겨울! 돈도 벌고, 경험도 쌓고, 재미난 추억도 만들어가는 '열혈 알바생' 들을 '캠퍼스 탐험대' 대원들이 직접 만나봤습니다.
[해설]
청년 실업률과 취업난이 사상 최악이라고 합니다.
올겨울, 대학생 친구들은 어떻게 방학을 보내고 있을까요?
- 겨울방학인데 뭐하고 계세요? - 저 아르바이트 하고 있어요.
- 요새 영어공부도 하면서 아르바이트도 하고 있어요.
- 취업이 많이 힘든데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요.
[해설]
취업에 도움이 되는 아르바이트라고요?
꽁꽁 언 취업시장마저 녹인다는 열혈 아르바이트생을 찾아 탐험대가 출동한 곳!
바로 강원도 화천의 '산천어 축제' 현장입니다!
방학을 맞아 전국에서 몰려온 관광객들로 축제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바로 이때, 오늘의 주인공 대신 탐험대를 찾아온 난관!
- 저희 좀 도와주세요.
- 저 분이 오늘 우리가 찾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아니야? - 맞는 것 같은데? 한번 가볼까?
- 물고기가 물 속 어디에 있죠? - 중간에 있는데 주변을 헤엄치고 있어요.
- 실례하겠습니다. 혹시 여기서 아르바이트 중인 대학생 맞으신가요? - 네. 맞아요.
- 여기서 어떤 일 하고 계신지 말씀해주시겠어요?
[박덕현 / 통역 아르바이트생 : 여기서 외국인들이 오면 통역해드리고 안내를 맡고 있고요. 이렇게 낚시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영어와 관련된 전공이신가요?
[박덕현 / 통역 아르바이트생 : 저 지금 영어영문학과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학문적인 영어를 배우다 보니까 이렇게 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여기 와서 말할 기회를 얻어서 영어 공부하는 데 좀 많이 도움이 될 것 같고요.]
[해설]
단순한 통역뿐만 아니라 낚시 방법까지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우리의 주인공! 덕분에 관광객들의 기분은 최고라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전공을 살린 아르바이트로 소...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1306_2017012211294167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