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이 이르면 다음 달 2일 본회의에서 박 대통령 탄핵안을 표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무성 전 대표도 새누리당이 앞장서 탄핵 정국을 빨리 끝내야 한다고 밝히는 등 정치권의 탄핵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는 여당 의원 수가 40명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탄핵을 당론으로 정한 야 3당 의석수와 합치면 탄핵에 필요한 의결 정족수를 10석 이상 넘어섭니다.
■ 검찰이 롯데와 SK, 기획재정부와 관세청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롯데와 SK는 신규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 미르와 K스포츠재단에 거액을 출연하는 형식으로 청와대에 로비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 서울 도심 촛불집회 주최 측이 이번 주말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하겠다고 신고했지만 경찰이 또다시 제동을 걸었습니다. 주최 측은 이번에도 경찰의 방침이 부당하다며 법원에 집행 정지를 신청했습니다.
■ 우리나라 가계 부채가 예상보다 빨리 증가하며 천3백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가계부채 증가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집단대출 심사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오늘도 체감온도는 종일 영하권을 맴돌았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기온이 점차 오르며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12418001000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