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 백남기 씨 부검 영장 집행 종료 시한을 이틀 앞두고 경찰이 서울대병원에 병력을 투입해 영장 집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족과 시민단체는 이에 반발해 경찰과 대치하고 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합니다. 박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은 이번이 4번째로 경제와 북핵 위기에 따른 국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면서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을 둘러싼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오늘 오후 미르재단 전 이사장과 k 스포츠 이사 등 핵심 참고인들을 불러 조사합니다.
■ 멸종 위기에 처한 유착나무돌산호가 독도 주변 해역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정 해역인 독도가 멸종위기 야생생물의 집합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의사 단체들이 의료기기 업체에 압력을 넣어 한의사들에게 제품을 못 팔게 하고, 혈액검사 기관에는 한의사 의뢰를 받지 말라고 강요한 것으로 공정위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 배변 횟수가 적거나 배변이 힘든 변비 환자의 절반 이상이 노인과 어린이로, 나이별로 보면 70대가 가장 많았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02312000467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