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세 "훨씬 더 강력한 대북 독자제재 검토"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정부가 지난 3월 취했던 독자제재에 이어 훨씬 더 강력한 대북 독자제재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서맨사 파워 유엔 주재 미국대사와 면담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미는 물론 EU나 일본도 독자제재를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장관은 또, 파워 대사와의 협의를 포함해 한미는 다양한 레벨에서 대북 독자 제재 문제를 조율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파워 대사는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논의가 매우 강렬한 협상이고, 정치적 질문과 기술적 이슈를 포함한다며, 북한 대량파괴무기의 자금 원천에 대해서도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한미는 북한 지도부의 셈법을 바꿀 수 있는 결의안에 단합된 입장이고, 중국 정부와도 최고위급에서 대화를 나눴다면서, 이런 논의 기조를 심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파워 대사는 윤 장관과의 면담에 앞서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차기 유엔 주재 대사로 내정된 조태열 외교부 2차관과도 만나 대북 공조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101021015064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