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남부 일부와 충청, 전북 내륙에 대설특보가 발효됐습니다. 음성에는 8.5cm 서울에는 1.3cm의 눈이 쌓였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1.4도까지 떨어졌는데, 낮에도 찬 바람이 불면서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 해수부 장관이 유골 발견 사실을 최초로 보고받고 가족에 알리라고 지시했지만 현장 책임자들이 이틀간 이를 따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시 이행 여부를 제대로 챙기지 못한 장관 책임론도 일고 있습니다.
■ 북한군 판문점 귀순사건 후 북한군 경비 병력 대부분이 교체됐습니다. 우발적 상황을 큰 충돌 없이 마무리한 6명의 한미 장병들에게는 포상이 이뤄졌습니다.
■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동안 포항 지역에서 작은 여진이 4차례 있었지만 별다른 혼란 없이 시험이 마무리됐습니다. 긴장 속에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모처럼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즐기며 해방감을 맛봤습니다.
■ 국정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를 받은 의혹이 제기된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오는 28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롯데홈쇼핑으로부터 뇌물을 챙긴 의혹을 받는 전병헌 전 수석의 구속 여부는 오늘 영장심사를 거쳐 결정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7112408000669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