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전 대통령이 42일 만에 다시 열린 자신의 재판에 또다시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재판을 내일로 연기한 재판부는 내일도 불출석할 경우 그대로 재판을 진행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국가정보원 자금으로 이른바 '진박 감별' 여론 조사를 하는 데 관여한 의혹을 받는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이 오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됐습니다.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은 내일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검찰에 전달했습니다.
■ 송영무 국방장관이 북한군 병사가 최근 귀순한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전격 방문해 귀순 병사의 이동 경로 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송 장관은 병사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미니스커트는 짧을수록 좋다고 발언해 여성비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를 비롯한 IT 대형주들의 동반 약세로 코스피가 30포인트 이상 하락했습니다. 대장주 삼성전자는 5% 넘게 내렸고 SK 하이닉스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 공직자 등에 대한 선물의 상한액이 농축수산품에 한해, 기존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선물 상한액 '상향 조정'은 내년 2월, 설 연휴 경기에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 정부와 여당이 무주택 서민을 위해 공공주택 '100만 호'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는 만 39세 이하 청년층을 위해, 소형 임대주택 '30만 호'를 지원하는 대책도 포함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112718003394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