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YTN Star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이렇게 새해가 되면 여러가지 새해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늘 빠지지 않는 건 아마 다이어트 계획 세우기일 겁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바람은 끝이 없으니까요. 저도 그렇고요. 그래서 연초면 헬스장에 등록하거나 주말엔 운동을 하려고 노력을 해봅니다. 걸그룹 포스터를 벽에 붙이고 자극을 받아보려고 노력하기도 하고요.
그러다 든 생각. 바비인형처럼 늘씬하고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걸그룹 멤버들은 실제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그래서 직접 물어봤습니다. 이제부터 걸그룹 식단 속 3가지 시크릿을 공개할게요.
시크릿① '고구마'
무엇이든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걸그룹 식단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본템이 있는데요. 다이어트 효과는 뛰어나면서도 질리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가 바로 첫 번째 시크릿입니다.
먼저 걸그룹 'EXID'의 멤버 혜린은 YTN Star에 "닭가슴살과 고구마 위주의 식단이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다. 개인적으로 생선도 많이 먹는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걸그룹 '다이아'의 멤버 은진은 “필요할 경우 한 종류를 정해 놓고 먹는 편인데 요즘은 주로 고구마로 식단 조절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같은 그룹 멤버 주은 역시 "저녁은 고구마와 닭가슴살, 과일 위주로 간단하게 먹는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작용의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 있죠. 무엇보다 쪄서 먹으면 되기 때문에 이동이 잦고 스케줄이 바쁜 걸그룹 멤버들은 도시락으로 싸서 다니기에 편리합니다.
이밖에도 '고구마앓이' 중인 걸그룹 멤버들이 많습니다. 소녀시대의 서현, 레인보우의 고나은(고우리)이 여러 방송을 통해 즐겨먹는 간식으로 고구마를 꼽은 적이 있습니다. 특히 고나은은 '고구마말랭이'를 운동 중 즐겨먹는다고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에만 의존한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 결핍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장기간 시도하기에는 적절치 않습니다. 그보다는 고구마와 더불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기본 영양소를 고려한 식단을 짜는 게 효과적이죠.
◆시크릿② '디톡스'
걸그룹 사이에서도 유행하는 다이어트법이 있는데요. 최근 아이돌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sn/0117_2018011210000613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