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낮 부산 해운대 엘시티 공사장 57층에서 일하던- 근로자 3명과-구조물이 추락했습니다. 추락한 근로자 3명이 숨지고 지상에 있던 근로자 1명도 구조물에 맞아 숨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이르면 다음주 초 대북특사 파견 계획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사로는 서훈 국정원장과 조명균 통일부장관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으며 파견 시기는 이달 중순이 될 전망입니다.
■ 미 백악관은 한미 정상이 전화로 대북 특사 파견 계획에 대해 협의했다며 북한과의 어떤 대화도, 그 목표는 '비핵화'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북한이 비핵화를 전제로 한 북미 대화에 응한다면 마주 앉을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성과를 설명하기 위해, 다음 주 중반 여-야 5당 대표와의 회동을 추진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불참 의사를 밝힐 경우, 4당 대표만 초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검찰에 소환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큰형 이상은 다스 회장이 어젯밤 늦게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공천헌금 의혹' 등 이 전 대통령과 관련된 새로운 혐의가 잇따라 드러남에 따라 이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은 다소 늦춰질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30216002001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