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을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여는 방안을 문재인 대통령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싱가포르도 후보지로 언급해 북미회담 장소는 판문점과 싱가포르, 두 곳으로 압축됐습니다.
■ 전방에 배치된 대북 확성기가 오늘부터 철거에 들어갑니다. 북한도 함께 철거에 나설 경우 남북이 판문점 선언을 이행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됩니다.
■ 드루킹이 운영한 인터넷 모임 회원에게서 5백만 원을 받았다 뒤늦게 돌려준 김경수 의원 보좌관 한 모 씨가 15시간 넘는 경찰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김 의원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 이른바 '물벼락 갑질'로 물의를 빚은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오늘 오전 경찰에 피의자로 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 관세청도 이명희 씨를 비롯한 한진가 세 모녀를 소환해 조사할 계획입니다.
■ 올해 서울의 아파트 공시가격 상승률이 평균 10%를 넘어 11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집값이 오른 만큼 재산세 부담이 커졌고 종부세 대상도 크게 늘었습니다.
■ 오늘은 낮에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다 차차 흐려지면서 남부지방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내일 새벽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80501055800204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