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이승민 앵커
■ 출연 :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 김광삼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청각장애인 자막 방송 속기록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주요 사건사고 이슈를 짚어보는 뉴스픽입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그리고 김광삼 변호사와 함께하겠습니다.
두 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가 정한 주제, 뉴스의 첫 번째 주제어부터 보시겠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부부에게는 아마도 운명의 12월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인이죠, 김혜경 씨가 혜경궁 김씨 의혹과 관련해서 검찰에 소환되는데요. 잠시 뒤에 저희가 나오는 대로 현장을 연결해서 바로 보여드리도록 하고요.
일단 먼저 지금 김혜경 씨가 받고 있는 주요 혐의를 먼저 정리를 해보죠.
[이수정]
두 가지 혐의가 주요하게 조사가 될 것으로 추정이 되는데요. 한 건은 명예훼손입니다.
2016년 12월에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가 취업을 했는데 그 취업이 특혜다 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를 제기했었죠.
그렇기 때문에 그런 것들이 허위사실 유포죄에 해당한다 해서 결국 명예훼손으로 지금 한 건이 문제가 되고 있고요.
또 한 건은 민주당 경기지사 선출과 연관된 그런 유세 과정에서 2018년 4월에 일어난 일인데 전해철 전 예비후보에 관한 여러 가지 허위사실 유포와 연관된 그런 혐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이런 것들과 연관해서 지금 트위터와 댓글을 올린 것들, 휴대전화, 이런 데서 올린 댓글 이런 것들이 조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 휴대전화가 아마 가장 중요한 스모킹 건이 되지 않겠느냐고 예상을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휴대전화에 대해서는 행방을 전혀 알 수가 없지 않습니까?
[김광삼]
지금 휴대전화를 보면 트위터에 올린 이후에 4번 정도 바꿨어요.
그러면 관련된 휴대폰이 4번 바꿨기 때문에 다섯 대 정도 되거든요. 그래서 휴대폰을 만약에 압수를 한다랄지 검찰에서 이걸 확보하게 되면 사실은 이 트위터 계정이 누구 것이냐를 가리는 데 있어서는 굉장히 스모킹건이 될 수 있는데 그게 없거든요.
그래서 지금 오늘 검찰에 나와서 조사받을 것은 결과적으로 트위터 계정과 관련된 것을 어떻게 만들었느냐, 그리고 본인이 이것을 이용했느냐, 이용하지...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20410080591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