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헌정 사상 처음으로, 전직 대법관 2명이 동시에 구속 심사를 받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사법농단에 개입한 혐의를 받는 박병대, 고영한 두 전직 대법관을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엽니다.
■ 임금을 줄이고 일자리를 늘리는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막판 좌초 위기에 처했습니다. 차량 35만 대 생산 전에 단체협약을 미룬다는 협상안 내용이 수정되자 현대차 측이 합의를 거부했습니다.
■ 오늘 아침엔 강추위가 주춤하겠지만, 일부 지역에 약하게 눈이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밤부터는 찬 바람이 강해져 내일과 주말엔 영하 10도 안팎의 강력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 국회의 새해 예산안 처리가 난항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여야 원내대표가 여러차례 만났지만 일자리 예산과 남북협력기금 등 쟁점 사안에서 입장 차가 여전하고, 야 3당의 선거제 개혁 연계 방침까지 더해져 예산안 처리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 건강보험을 적용받지 않는 영리병원이 제주에서 문을 열게 됐습니다. 외국인 의료관광객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조건이지만 시민단체는 의료 공공성 악화를 우려하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94세를 일기로 타계한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의 장례식이 워싱턴 국립성당에서 엄수됐습니다. 참석자들은 "마지막 위대한 군인이자 정치인이었다"고 경의를 표하며 고인의 넋을 기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20606014582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