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이 미국의 제재강화에 대해 "비핵화 길이 막힐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엔은 우리 시간 오늘 밤 대북 인권 결의안 채택에 나섭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취임 후 처음으로 확대 경제 장관회의를 주재하고 내년 경제 전망과 최저임금제 보완 문제 등을 논의합니다. 대다수 국민은 내년 살림살이가 팍팍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국회가 오늘부터 임시국회를 소집해 사립유치원 관련 법안 등을 논의할 예정인 가운데 교육부가 국가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 사용을 의무화하는 등 사립유치원 관련 4개 법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합니다.
■ 오늘 새벽 경부고속도로에서 화물차와 승용차 4대가 추돌했습니다. 고속도로 터널에서도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뒤따르던 승용차들이 연쇄 추돌하는 등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 부산에서 술에 취한 남자 대학생이 여대생 기숙사에 몰래 들어가 강제 추행하고 폭력을 휘두르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학교 측은 5년 전에도 비슷한 일이 발생해 첨단 보안 시설을 마련했다고 밝혔지만, 또다시 구멍이 뚫렸습니다.
■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치솟을 전망입니다. 서울의 아침기온은 영하 1도, 낮 기온은 5도로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8121706082357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