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한 북 미간 실무협상이 다음 주에 추가로 열립니다. 협상 장소는 베트남 하노이가 유력한데, 비건 대표의 평양 방문 때 양측이 서로의 입장을 확인한 만큼 본격적인 빅딜이 시도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 미국과 중국이 오늘 베이징에서 차관급 대표가 만나 무역협상을 벌입니다. 14일과 15일에는 미 무역대표부 대표와 재무장관이 참석하는 고위급 협상이 열리게 돼 이번 주가 협상 타결에 중요한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 사법 농단 의혹으로 구속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오늘 재판에 넘겨집니다. 박병대·고영한 전 대법관도 함께 기소될 예정이어서 8개월 넘게 이어진 수사가 사실상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 경기도 남양주에서 60대 여성 택시기사를 무차별 폭행하고 달아났던 40대 용의자가 어젯밤 경찰에 자진 출석했습니다. 용의자는 때린 것은 인정하지만 술에 취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모독 발언에 더불어민주당이 강력 반발하며 국민적 퇴출 운동을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오늘 각 당이 추천한 5·18 진상규명 조사위원의 임명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오늘 아침 서울은 영하 7도, 철원은 영하 10도 등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낮부터는 영상권을 회복하고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211055436325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