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 러시아 도착...방문 일정 돌입 / YTN

YTN news 2019-04-24

Views 12

■ 진행 : 이광연 앵커, 박석원 앵커
■ 출연 : 왕선택 / 통일외교전문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잠시 뒤에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현장 화면 잠시 보시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블라디보스토크역의 모습 생중계로 보고 계십니다. 빨간 카펫이 김정은 위원장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화면을 보시면 다른 인원들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모습 보고 계시는데요.


잠시 모습을 드러냈었고요. 오늘 오전 10시쯤에 하산에 도착해서 잠시 모습을 드러냈었고요. 지금 현지 시각으로 5시 50분을 넘은 시각인데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에서는 지금 4시에서 7시 사이에 교통 통제도 예고해 놓은 상황입니다. 앞서 박석원 앵커가 언급했지만 레드카펫이 플랫폼에서 신청사까지 연결된 상황일 겁니다.


오늘 오전에 하산역을 지났고 우리 시각으로 5시 반, 4시 반에서 5시 반 사이면 블라디보스토크역에 도착하지 않을까 이런 관측들이 나왔었는데요. 현재 김정은 위원장이 도착할 블라디보스토크역을 생중계로 보고 계십니다.


김 위원장 방문을 앞두고 이곳 블라디보스토크역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고요. 역사 앞 도로 양방향 모두 통제가 됐고 곳곳에 경찰이 배치돼 있습니다. 군악대가 역사 앞에서 환영 연주 준비도 하고 있다 이런 소식도 알려지고 있고요. 잠시 설명해 드리면 역사 같은 경우 신청사와 구청사가 나란히 있는데 앞서 보신 플랫폼에서 기차가 있던, 열차가 있던 플랫폼에서 신청사 출구까지 이어지는 길에 레드카펫에 아까 깔려 있는 화면 보셨습니다. 역에 도착을 하게 되면 간단한 환영을 받고 나서 곧바로 전용차를 타고 숙소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숙소는 회담장이 있는 극동연방대 근처에 ... 블라디보스토크역에서 극동연방대까지는 2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요. 숙소는 회담장 바로 옆에 있는 호텔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 저녁에 블라디보스토크역에 도착하는 대로 숙소로 이동을 해서 여장을 풀고 그곳에서 내일 회담을 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스튜디오에 왕선택 통일외교 전문기자도 함께 하고 계신데요. 왕 기자, 앞서 설명해 주셨지만 극동연방대학교 어떤 곳인지 다시 한 번 설명해 주시죠.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042417594966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