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40원, 2.9% 오르게 됐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밤샘 심의 끝에 표결로 내년도 최저임금을 시급 기준 8천590원으로 의결했습니다.
■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이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과 만나 일본의 수출 규제 문제를 협의했습니다. 한미일 3개국 고위급 협의를 추진하고 있는데 한미는 적극적인 반면 일본측은 응답이 없다고 김 차장은 전했습니다.
■ 일본의 보복성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처음으로 오늘 우리나라와 일본 정부가 실무협의를 갖습니다. 우리 정부는 이번 조치에 항의하고 일본이 제기한 불화수소 대북 반출 의혹에 대해 설명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 병역을 기피한 가수 유승준 씨의 비자 발급 거부는 위법이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일단 한국 땅을 밟을 가능성은 열렸는데 법무부 판단과 국민 여론 등 넘어야 할 산이 여전히 많다는 전망입니다.
■ 10년 넘는 장기 미제 사건인 부산 다방 종업원 살인 사건과 제주 보육교사 살인 사건의 피의자들에게 잇달아 무죄가 선고됐습니다. 확정적인 증거가 부족하다는 것이 법원의 판단입니다.
■ 노량진시장 현대화 사업을 둘러싸고 수협과 상인들 간 갈등이 깊어지면서 급기야 대낮에 집단 난투극까지 벌어졌습니다. 양측이 서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가운데,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712055741657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