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1년 4개월 만에 청와대에서 만나, 일본에 경제보복 조치 즉시 철회와 외교적 해결에 나설 것을 함께 촉구했습니다. 여야는 위기 극복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범국가적 비상협력기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5당 대표와의 회동에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부탁했지만,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묵묵부답으로 대응해, 결국 6월 임시국회 내 처리는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일본 경제 보복에 대응해 소재·부품·장비 산업을 법률적·제도적으로 지원하자는 제안에도 반대했습니다.
■ 분식회계 관련 혐의 등을 받는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가려집니다. 분식회계 관련 혐의 첫 구속영장이어서, 구속 여부가 앞으로 수사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분식회계 관련 혐의를 받는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와 함께, 재무를 총괄해온 인물로 꼽히는 김 모 전무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이 청구됐는데, 혐의를 상당 부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 임원이 분식회계 혐의를 인정한 사실이 알려진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일본 교토의 유명 애니메이션 업체 건물에서 방화로 불이 나 적어도 33명이 숨졌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10명은 중태인 것으로 알려져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오늘 중북부 지방은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남부 지방과 제주에는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71906002289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