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北, 오늘 새벽 미상의 발사체 발사 / YTN

YTN news 2019-08-15

Views 559

북한이 지난 10일에 이어 엿새 만에 오늘 새벽 발사체를 또다시 발사했습니다.

지난달 25일부터 26일 동안 6번을 쏘아 올렸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탄종 등 발사체의 구체적인 제원을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세호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북한이 오늘 아침 미상의 발사체를 강원도 통천 일대에서 2회를 쏘아 올렸습니다.

지난 10일 신형 전술지대지 미사일을 발사한 지 엿새 만입니다.

합동참모본부는 발사체의 구체적인 제원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만간 속도와 비행거리, 그리고 고도 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은 이미 한미 연합 훈련에 대해 원색적인 발언을 섞어가며, 거칠게 비난했는데요, 특히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고 두둔하는 듯한 모습까지 보이자, 자신의 자위력을 인정받았다는 발언까지 한 바 있습니다.

이 때문에 북한은 한미 연합 훈련이 진행되고 있는 기간 중에 최소 한 두 차례는 더 발사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습니다.

북한이 쏘아 올린 발사체는 낮은 고도를 날면서 마하 6을 넘나드는 빠른 속도를 보였는데요, 러시아의 단거리 탄도미사일인 이스칸데르의 형태인 이른바 '북한판 이스칸데르' 신형 방사포, 그리고 신형 전술지대지 미사일인지 이렇게 3가지 종류를 선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남한의 전투비행장 등 주요 목표를 정밀 타격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군은 북한군에 대한 감시 태세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추가 발사체 발사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통일외교안보부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81608354040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