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출연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한국당, 증거 있다...조국 딸 고발 진행" / YTN

YTN news 2019-08-22

Views 189

■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국이 지금 조국 블랙홀에 빠졌습니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 딸도 고발하겠다 이렇게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고요.

청와대와 여당은 의혹이 부풀려지고 있다, 청문회를 빨리 열어서 검증하자. 이런 입장입니다.

여야 모두 이 국면에서 밀리면 안 된다, 이런 분위기로 보이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입장 직접 들어보고요.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입장은 오는 26일 노종면의 더뉴스 시간에 들어보겠습니다. 지금 제 옆에는 나경원 원내대표 나와 계십니다. 어서 오십시오.

[나경원]
안녕하세요.


저희가 두 분을 한꺼번에 모시려고 해 봤는데, 아니면 순차적으로 당일에 모시려고 했는데 두 분이 워낙 바쁘시다 보니까 시간 조율하는 게 쉽지 않아서 이렇게 날짜를 달리 해서 모시게 됐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제가 아무래도 민주당 입장에서 질문을 드릴 일이 많을 텐데 이 부분을 양해를 해 주실 것을 미리 말씀을 드리고요. 지금 청문 후보자가 7명입니다.

그런데 지금 조국 후보자에 대해서만 TF까지 한국당에서 꾸려서 집중을 하고 계신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 이 부분 먼저 여쭤보겠습니다.

[나경원]
일단 조국 후보자가 가지고 있는 상징성도 있겠죠. 결국 민정수석이라는 자리에 있다가 법무부 장관으로 와서 사실상 사법개혁을 이야기하지만 저희로서는 사법 장악의 수순으로 가는 그런 상징성이 있는 인물인데 저희는 사실 고강도의 검증을 이야기했지만 그동안 보여주신 모습이 항상 공정, 정의를 늘 말씀하셔서 이 검증 과정에서 그렇게 뭐가 많이 나올까 이렇게 생각했어요.

그런데 지명이 되자마자부터 쏟아져 나오는 의혹이 지금 많은 국민들께서 분노할 정도로 정말 끝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단순히 법사위 차원의 위원님들께서 대응할 문제가 아니다.

특히 관련된 이슈 중에서 교육 관련된 이슈가 많이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법사위뿐만 아니라 관련 상임위 위원님들이 한두 분씩 참여하는 그런 TF를 만들어서 준비하는 것이 맞겠다 이렇게 했고요.

또 하나는 아무래도 이 정권에서 가장 비호하고 싶은 인물이다 보니까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82211213120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