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농구 NBA의 휴스턴 로키츠 단장이 홍콩 시위를 지지한 것과 관련해, 중국에서의 반발이 휴스턴 로키츠뿐만 아니라 NBA 전체에 대한 보이콧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 관영 CCTV는 스포츠 채널에서 NBA 프리시즌 경기 중계를 잠정 중단하고 NBA와의 모든 협력을 재점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CTV는 또 오는 10일 상하이와 12일 광둥 성 선전에서 열리는 LA 레이커스와 브루클린 네츠의 프리시즌 시범 경기의 중계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CCTV는 이와 관련해 애덤 실버 NBA 총재가 일본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릴 모레이 휴스턴 로키츠 단장이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할 권리를 지지한다고 말한 것에 대해 강한 반대를 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도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이 영향력을 이용해 언론의 자유를 막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받고, 보통 중국 민중의 반응과 태도를 살펴보기를 바란다면서 중국과 교류협력을 하는 데 중국의 민의를 모르면 통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100821363151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