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I got your back - 내가 옆에서 도와줄게"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민주당 전당대회를 코앞에 앞두고 터진 위키리크스의 민주당 이메일 폭로의 배후로 러시아가 지목되면서 미국과 러시아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고 CNBC 방송 등이 보도했습니다.
만약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러시아 정부가 의도적으로 미 대선에 개입하려고 한 첫 번째 시도로 기록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미 정부 안팎의 많은 사이버 안보 전문가들은 러시아 정부의 사주를 받은 해커가 해당 자료를 빼내 위키리크스에 흘렸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클린턴보다 트럼프가 당선되는 걸 바라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푸틴은 트럼프를 "의심할 여지 없이 재능있는 인물"이라고 칭찬했고 트럼프도 푸틴을 "훌륭한 지도자"로 치켜세우며 여러 차례 '호감'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바 있습니다. 최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동맹도 방어하지 않을 수 있다"는 트럼프의 발언 역시 푸틴 대통령의 입장에 동조하는 것이어서 러시아 측이 트럼프의 지원사격에 나섰다는 주장입니다.
한 마디로 푸틴이 트럼프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너의 뒤를 받쳐줄게. 너의 힘이 되어줄게.
I got your back.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