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투자자 이해가 어렵고 원금손실률이 높은 고난도 금융상품은 은행 판매가 제한됩니다. 금융 당국은 대규모 원금 손실을 빚은 DLF사태를 계기로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 가운데 시즌 3, 4뿐만 아니라 이전 시즌에서도 조작된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제작사인 CJ ENM의 조직적인 개입이나 묵인이 있었는지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 전북 익산에서 마을 주민 99명 가운데 22명이 암에 걸린 원인은 인근 비료공장으로 확인됐습니다. 공장이 2년 전 이미 파산했기 때문에 주민들은 보상 문제로 또 한 번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 코레일 노사 교섭이 결렬되면서 철도노조가 오는 20일부터 무기한 전면 파업에 돌입합니다. 정부의 비상수송대책이 가동되지만 KTX 운행률은 평소의 69%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 오늘 오전 검찰에 소환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진술 거부권을 행사하며 피의자 신문에 답변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 수사에 협조하지 않고 법정에서 혐의를 다투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 조국 전 장관 소환을 놓고 정치권은 엄정 수사를 외치면서도 온도차를 드러냈습니다. 여당은 과도하고 무리한 수사라는 지적이 있다고 언급했고 야당은 비공개 소환이 특혜라고 비판했습니다.
■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지사에게 항소심에서 징역 6년이 구형됐습니다. 특검은 총선을 앞두고 여론조작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지적했지만 김 지사는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가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습니다. 재판부는 남편이 사망한 아픔을 고려했다며 사회봉사 명령도 거둬들였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111417551923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