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과 관련해 당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다시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검찰은 중대 비리를 확인하고도 조치를 하지 않은 것을 직권남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 지난해 육아 휴직을 한 근로자는 9만 9천여 명으로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습니다. 특히 남성 육아 휴직자가 1년 전보다 47%나 많아졌는데, 육아 때문에 일을 그만둔 여성도 170만 명으로 여전히 많았습니다.
■ 일본 노선 감축으로 저비용항공사들이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항공이 이스타 항공을 전격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항공업계의 본격적인 구조조정 신호탄으로 해석됩니다.
■ 은퇴를 선언한 이세돌 9단이 토종AI 한돌과 고별 대국에서 불계승을 거뒀습니다. 대국은 초반에 치열하게 전개됐지만 중반 전투에서 한돌이 어이없는 실수를 저질러 승부가 순식간에 끝났습니다.
■ 김광현이 빅리그 진출의 꿈을 이뤘습니다.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와 2년간 8백만 달러에 입단 계약을 맺었습니다. 팀 상황으로 볼 때 선발진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121817565828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