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검찰 직제개편과 중간간부 인사가 예정된 가운데 법무부가 오늘 오후 검찰 인사위원회를 진행했습니다.
법무부는 오늘 오후 2시간에 걸쳐 법무부에서 검찰 인사위원회를 진행하고, 신규 임용 인사와 전보 인사 방안 등을 심의했습니다.
인사위가 끝난 뒤, 이창재 검찰 인사위원장은 좋은 의견을 모아 인사 원칙과 기준에 대해 논의하고 전달했다며 내용은 비공개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직제 개편안과 관련된 사안은 인사위에서 논의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반부패수사부 등 직접수사 부서를 축소하는 방안이 담긴 검찰 직제개편안은 내일 오전 국무회의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직제 개편안은 입법 예고기간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주 직제개편과 함께 중간간부급 인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지난주 대검 과장급 중간간부 전원을 유임시켜 달라는 의견을 법무부에 전달했지만 그대로 수용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박기완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12016395372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