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마스크 5부제 첫날…생년 끝자리 1·6 구매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마스크 5부제 첫날…생년 끝자리 1·6 구매 가능
오늘부터 약국에서 마스크를 1인당 일주일에 2장씩만 살 수 있는 요일별 5부제가 시행됩니다.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인 사람만 구입할 수 있고, 내일은 끝자리가 2와 7인 사람, 모레는 3과 8인 사람 등의 순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으로 구매 이력을 확인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꼭 가져가야 하고, 2010년 이후에 출생한 어린이나 1940년 이전에 출생한 노인은 가족들이 대신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日, 한국인 무비자 입국 중단…비자 효력 정지
일본 정부가 오늘 0시를 기해 한국인에 대한 무비자 입국 제도를 중단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그동안 한국인이 회의 관광, 친족·지인 방문 등의 목적으로 90일 이내의 기간 자국을 방문하는 경우 비자를 면제해왔는데, 오늘부터 이런 조치를 일시 중단했습니다.
또 어제(8일)까지 한국에서 발급받은 비자의 효력도 오늘부터 중지돼, 일본 방문을 원하는 사람은 비자를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비자를 새로 받아 일본에 입국하는 경우, 2주 동안 검역 소장이 지정하는 장소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 오후 '공천 배제' 홍준표 기자회견…향후 계획 밝힐 듯 (경남 양산 캠프 사무실)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늘 경남 양산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향후 계획을 발표합니다.
'양산을' 지역구를 비롯해 밀양, 대구 등 어디에 출사표를 던질지 여러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홍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구체적인 자신의 거취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페이스북 글에서 "이번 양산을 공천 심사는 불의와 협잡의 전형"이라며 "불의와 협잡에 순응하는 것은 홍준표답지 않은 처신"이라고 쓰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