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변상욱 앵커
■ 출연 : 민현주 / 전 국회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국회의원 후보자 선거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지역구 후보 경선 중에서 가장 치열했던 곳, 미래통합당의 인천 연수을입니다. 후보가 며칠 사이에 계속 뒤바뀌었습니다. 그 당사자인 민현주 전 의원이 나와 계십니다. 어서 오십시오.
뭐라고 소개해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제가 최종 탈락되신 건 이제는 결정이 된 거죠?
[민현주]
어젯밤 12시 가까이 됐을 때 탈락했죠.
그 과정을 일단 한번 짚어주시고 얘기 나눴으면 합니다.
[민현주]
연수을 공천이 일찍 된 건 아니고요. 제가 처음으로 단수공천을 받았죠. 그 당시에 공관위에서 막말정치를 개혁하겠다. 그다음에 개혁의 문제 그다음에 통합. 미래를 향한 공천을 하겠다는 기본 공천 방향을 정했고요. 그 가운데서 제가 연수을에 단수공천을 받았었습니다. 그랬다가 얼마 지나 한 2주 정도 지났죠. 그리고 나서는 갑자기 연수을이 경선지역으로 바뀌었어요.
사실은 최고위에서 재의를 통해서 공관위에서 그 재의를 수용한 건데요. 이런 경우가 굉장히 드물고요. 공관위의 결정을 최고위가 재의를 통해서 번복한 경우가 후보자의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그다음에 또 한 번 바뀐 것이 경선을 치렀죠. 그리고 나서 경선 결과 이후에 그 후보자가, 상대 후보가 선거 관련법이죠. 선거법 관련해서 지역선관위에서 위법 사실을 공표받았습니다.
그러니까 뭔가 자기를 홍보했는데 그게 내용과 사실과 달라서 인천시 선관위가.
[민현주]
그렇죠. 지역에서 굉장히 중요한 지역주민들의 핵심 공약 사항인데요. 숙원사업이죠. 그 부분에 대해서 네 가지 정책을 홍보했는데 그중에 세 가지. 세 가지 법안이죠. 통과되지 않고 발의만 된 법안을 마치 다 통과가 됐다라는 것을 홍보를 해서 허위사실 유포로 지역선관위에서 허위사실이다라는 공표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공관위에서 이 관련된 문제를 짚고 후보 결격사유다라고 해서 다시 공천을 번복해서 저를 다시 추천을 했죠. 기존에 있던 후보는 자격 박탈. 그다음에 새로운 후보를 추천한다고 했는데요. 마지막 어젯밤 심야에 열린 최고위에서 이것을 다시 공관위의 안을 기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32620392794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