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경제 전시상황...대책 시간 끌수록 국민 피해 가중" / YTN

YTN news 2020-04-28

Views 7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지금은 '경제 전시상황'이라며 위기극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빠르게 대책을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디지털 산업 중심의 '한국판 뉴딜' 추진을 거듭 주문하고, 성공적인 방역을 기반으로 한 투자 유치 방안도 마련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국무회의 모두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그야말로 경제 전시상황입니다. 경제 전시상황인 만큼 정부는 위기극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위기국가 체계를 갖춰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빠른 정부가 돼야 합니다. 대책의 시간을 끌수록 피해가 커지고 국민과 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도 국회에서 통과되는 대로 국민들께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굳이 신청이 필요없는 가구에 대해선 신청절차를 생략하고, 신청이 필요한 경우에도 온라인 신청 등 비대면 신청 방법을 적극 활용해주기 바랍니다.

특별히 전 부처에 당부하고 싶은 것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판 뉴딜을 국가 프로젝트로 적극 추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강점을 살려 국내의 기술과 인력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 대형 IT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을 검토해주기 바랍니다.

우리나라는 성공적인 방역으로 봉쇄나 이동금지 조치에 의해 문을 닫은 기업이 없었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생산기지가 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첨단기업들의 생산기지가 될 수 있도록 과감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지원방법을 조속히 강구해주기 바랍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42814225503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