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강제추행' 오거돈 구속 갈림길…오늘 영장심사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10:30 '강제추행' 오거돈 구속 갈림길…오늘 영장심사 (부산지방법원)
직원 성추행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부산지법이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있는 오 전 시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여는 가운데, 구속 여부에 대해선 엇갈린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오 전 시장이 성추행 사실을 인정했고, 도주 및 증거 인멸의 우려가 없어 영장이 기각될 곳이란 의견이 있는 반면에, 일과 시간에 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성추행한 혐의가 중대하다며 영장 발부를 예상하는 견해도 있습니다.
▶ 10:30 민주당, 의원총회…"임시국회 소집요구 제출"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은 의원총회를 열고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합니다.
국회법에 따라 이번 주 금요일 21대 국회 첫 본회의를 열고, 국회의장단을 선출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국회 원 구성 협상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미래통합당이 국민을 위해 일하는 정당이라는 것을 증명하려면 21대 국회 개원에 조건 없이 참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14:00 日, 수출규제 철회 요구 '사실상 거부'…정부 입장발표 (정부세종청사)
정부가 일본의 수출규제와 관련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발표합니다.
산업통상 자원부는, 앞서 일본이 한국을 상대로 취한 3대 품목 수출 규제 등과 관련해 5월 말까지 입장을 밝히라고 일본에 통보했지만, 일본은 이렇다 할 답변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WTO, 세계무역기구 제소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