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 새벽 경찰과 소방의 대대적인 수색 끝에 결국, 북악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딸의 실종신고 7시간 만인데, 경찰은 박 시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준명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숨진 채 발견된 건 오늘 새벽 0시쯤입니다.
경찰에 실종 신고된 지 약 7시간 만입니다.
[최익수 / 서울지방경찰청 형사과장 : 소방 구조견이 먼저 발견하고 이어가던 소방대원과 기동대원이 함께 확인했습니다.]
박원순 시장은 어제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갑자기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출근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는 오전 10시 44분쯤 서울시장 공관을 나와 택시를 타고 와룡공원까지 갔습니다.
와룡공원 CCTV에 박 시장의 모습이 포착됐는데 이때가 지금까지 확인된 박 시장의 마지막 행적입니다.
박 시장 딸은 어제 오후 5시 17분쯤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습니다.
바로 대대적인 수색에 들어간 경찰과 소방은 박 시장의 행방을 찾지 못하다가 수색 6시간 반 만에 유명을 달리한 박 시장을 발견했습니다.
[최익수 / 서울지방경찰청 형사과장 : CCTV 분석을 통해서 서울시장 공관에서 변사자 발견 장소까지 동선을 파악 중에 있으며 향후 변사 사건 처리 절차에 따라서 수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서 박 시장은 전직 비서에 의해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전직 비서는 그제(8일) 경찰에 출석해 고소장을 낸 뒤 고소인 조사도 받았습니다.
피해 상황을 구체적으로 진술하고 증거 자료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시장의 사망으로 경찰은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할 예정입니다.
YTN 신준명[
[email protected]]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71021483724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