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물 폭탄' 떨어진 남부, 태풍 피해까지 / YTN

YTN news 2020-08-10

Views 3

■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하준봉 /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지도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경남 지역을 통과하고 있는 태풍 장미의 위력은 어떤지 현지 연결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의 하준봉 지도사 연결돼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준봉]
안녕하십니까?


경남은 지금 태풍 영향권에서 어떻습니까? 본격적인 영향을 받기 시작했습니까?

[하준봉]
네, 그렇습니다. 5호 태풍 장미는 소형 태풍으로 예보가 돼 있었는데요. 태풍이 지금 상륙해서 지나간 통영과 거제 지역 등 현장 목소리를 들어보면 태풍의 위력은 상당히 약했던 것으로 들려오고 있고요. 앞에서도 말씀하셨지만 기상청에서 18시 전후로 아마 온대저기압으로 약화될 거라고 예보하고 있지만 그래도 태풍이 소멸된 후에도 국지성 강풍과 강우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지금까지 접수된 피해 현황이 어떻습니까?

[하준봉]
지금까지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큰 피해가 없는 것으로 되어서 피해 접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경남 같은 경우에는 비 때문에 농가 피해가 많이 났고요, 사실. 앞서서요. 논밭도 물에 잠기고 그리고 어떤 화면 보니까 소가 막 지붕 위에 올라가 있는 장면도 있더라고요. 그렇다면 이렇게 피해를 입은 농가는 어떻게 복구작업을 해야 되는 겁니까?

[하준봉]
와 비교를 하면 사실은 사실 피해 수준은 그렇게 크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지만 집중적으로 돼 있지만 사실 댐 방류 등을 통해서 하천 제방이 유실되면서 한 700헥타르 정도 농경지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침수 피해가 발생된 데는 노지 밭작물하고 과수에서는 배, 매실 그리고 고추, 멜론 등의 작물이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빠른 침수에 있어서 세척 작업과 그리고 물 빠짐, 이런 부분을 통해서 관리를 해 주셔야 되고요. 병해충에 대한 부분이 가장 우려되기 때문에 기상 상황을 봐서 긴급 방제를 해 주시는 게 좋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주로 어떤 작물에 어떤 병충해가 발생합니까?

[하준봉]
기본적으로 침반수 피해를 봤거나 이렇게 연속 강우가 많을 때는 높은 습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역병이나 탄저병 같은 곰팡이성 병과 세...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81017035716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