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정은경 신임 청장 직접 찾아가 임명장 수여 / YTN

YTN news 2020-09-11

Views 2.8K

문재인 대통령은 질병관리청의 공식 출범을 앞두고 초대 청장으로 내정된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직접 찾아가 임명장을 전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질본의 상황을 감안했다며, 충북 청주에 있는 질병관리본부를 방문해 직접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그러면서 초대 청장의 임명장 수여식을 직원들과 함께하는 사실 자체가 대통령과 국민이 보내는 최고의 감사이자 격려의 뜻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질본의 청 승격은 문재인 정부의 의지만으로 이뤄진 것이 아닌, 생명과 안전을 지켜달라는 국민의 큰 기대가 있기에 가능했든 일이라면서 직원들이 무한한 자부심을 가져달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정은경 초대 청장도 질병관리청의 출범 이유로, 당장으로는 코로나 위기를 신속하게 극복하고 멀리는 신종 감염병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라는 국민의 뜻이라고 받아들인다며, 감염병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차관급 임명장을 직접 수여한 것도 이례적인 데다 청와대 본관이 아닌 일선 현장을 직접 찾아 임명장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91111372129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