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바이든 당선인, 성공하는 정부 이끌길 기원" / YTN

YTN news 2020-11-09

Views 1

문재인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이 미국을 통합시키고 성공하는 정부를 이끌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바이든 당선인에게 축하를 보내고, 둘도 없는 우방국이자 든든한 동맹국으로서 우리 정부는 미국 국민의 선택을 절대적으로 존중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미동맹 강화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에 어떠한 공백도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며, 지금까지 트럼프 정부와 이뤄낸 소중한 성과가 차기 정부로 잘 이어지고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행정부를 준비하는 바이든 당선인과 주요 인사들과도 다방면으로 소통하고, 차기 정부와 함께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에 더 큰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내일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여는 등 트럼프 정부와 마지막까지 협력해 트럼프 정부 임기 안에 해야 할 한미 간 현안은 미루지 않고, 최대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바이든 당선인이 강조하는 탄소 중립과 기후변화 대응 정책이 우리 정부의 정책과 협력의 여지가 크다고 언급하며, 유사한 가치 지향과 정책적 공통점이 코로나 이후 시대를 함께 열어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10915055942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