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최재훈 美 뉴욕대병원 의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정부가 얀센, 화이자와 코로나19 백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죠. 백신에 대한 기대감 또 한편으로는 불안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가 직접 백신을 맞으신 분과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미국은 의료진을 상대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미국 뉴욕대병원에서 의사로 근무 중인 최재훈 의사 선생님 연결돼 있습니다. 선생님, 나와 계십니까? 안녕하십니까. 그곳 시간이 새벽 2시쯤 됐죠?
[최정훈]
그렇습니다.
연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코로나19 백신을 맞으셨다고 들었는데 어느 회사 백신을 맞으신 겁니까?
[최정훈]
그런데 제 이름은 최정훈입니다, 재훈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최정훈 선생님.
[최정훈]
저는 화이자 백신 맞았습니다. 모더나 백신 같은 경우는 이번 주부터 풀리기 시작해서 혹시 모더나를 맞나 했는데 아직 저희 병원에서는 풀리지 않은 것 같고 화이자 같은 경우는 저번주 화요일부터 시작해서 저도 오늘 받게 됐습니다.
백신을 오늘 맞으셨는데 맞기 전에 주의사항 같은 거, 설명 들으신 게 있으신지요?
[최정훈]
처음에 갔을 때 정보지 같은 것을 줬어요. 한 6페이지 정도 되는 그 안에 보면 부작용이나 있을 수 있는 일, 백신에 대한 기본 정보 아니면 가서 더 알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 정보 같은 것들이 들어 있었고요. 그리고 백신 받기 전에 간호사분께서 질문들을 하세요. 아픈 곳이 있는지 최근에 격리 조치를 받았거나 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는지 백신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적이 있었는지 스테로이드나 항암제 같은 면역에 영향을 주는 약을 복용한 적이 있었는지를 물어보고 다 아니면 접종을 합니다.
지금 저희가 화면을 준비했는데 최 선생님이 직접 맞는 화면이죠?
[최정훈]
그렇습니다.
어떻습니까? 백신 접종 딱 하고 나면 어떤 분은 부어오르는 분도 있다고 하던데 어땠습니까?
[최정훈]
저는 접종 바로 직후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고요. 코로나19 백신 같은 경우에는 저희 병원은 받은 다음에 20분 동안 대기를 시켜요, 거기 맞은 데서. 혹시 다른 증상이 있나 없나. 그리고 20분 동...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122416014612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